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포켓몬

[포켓몬고] 폴리곤Z (졸업스킬, 리그순위, 티어, 진화)

by yum-yum 2021. 7. 26.
반응형

 

오늘 알아볼 포켓몬은 폴리곤Z입니다.
폴리곤Z는 노말 속성을 가진 포켓몬으로 폴리곤(폴리곤2)가 진화한 형태입니다.

 

폴리곤Z 진화

 

 

폴리곤 -> 폴리곤2 (사탕 25개+업그레이드)

폴리곤2 -> 폴리곤Z (사탕 100개+신오의돌)

 

거리=사탕 : 3km=1개

해방 비용 : 별의모래 50,000개

 

색이 다른 폴리곤 이로치, 색이 다른 폴리곤2 이로치, 색이 다른 폴리곤Z 이로치 모두 파란색과 보라색의 조합을 가집니다.

 

 

포켓몬(Porygon-Z) 스펙

 

 

폴리곤Z
속성 노말
공격 264
방어 150
체력 198
최대CP (100) 3,266(레벨 40)
3,693(레벨 50)
약점 속성 격투(1.6배)
강점 속성 고스트(0.39배)
노말 어택 (* : 레거시) 차지빔, 잠재파워, 록온
스페셜 어택 (* : 레거시) 파괴광선, 눈보라, 솔라빔, 전자포, 트라이어택*
날씨 부스트 약간구름

 

 

졸업스킬

 

● 폴리곤Z 졸업스킬

졸업 스킬 노말 어택 스페셜 어택
레이드 / 체육관 PVE 락온 트라이어택*
리그 PVP 락온 트라이어택* / 눈보라

* 커뮤데이 스킬(레거시)

 

PVE에서 노말 스킬 조합으로 갔을 때 락온트라이어택*의 DPS가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트라이어택은 레거시 스킬이므로 커뮤니티데이나 특별한 이벤트를 할 때만 배울 수 있습니다. 배울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파괴광선(노말), 냉동빔(얼음), 전자포(전기) 3가지 스킬 중 1개를 추천합니다.

 

PVP에서 노말어택은 락온을 사용합니다. 락온은 PVP에서 엄청난 에너지 수급을 보여주는 노말어택입니다. 트라이어택은 에너지가 별로 들지 않는 스킬이기 때문에 레거시 스킬의 부담만 뺀다면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트라이어택을 제외한 다른 스페셜어택은 75~80의 에너지가 필요해 선택에 따릅니다. 폴리곤Z가 마스터리그에 보통 쓰이기 때문에 드래곤 타입이 많은 마스터리그에서는 냉동빔을 추천합니다.

 

리그 순위 (PVP)

 

폴리곤Z 리그 순위

리그 순위
슈퍼리그 574위
하이퍼리그 362위
하이퍼리그(프리미어컵) 291위
마스터리그 58위
마스터리그(프리미어컵) -위

*PVPOKE 참고(21.07.26)

* 프리미어컵은 전설, 환상의 포켓몬 출전 불가능

 

마스터리그에서 폴리곤Z는 58위에 있습니다. 폴리곤Z는 주로 교체픽 또는 마지막픽으로 쓰입니다. 락온을 이용해 에너지를 빠르게 모을 수 있고 여러 속성을 들고 있어서 상대방의 실드 베팅을 노릴 수 있습니다. 에너지가 많이 드는 스페셜어택 만큼 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죠. 트라이어택은 데미지는 조금 떨어지지만 다른 스페셜어택에 비해 에너지가 적게 들어 실드만 뺄 수 있다면 좋은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50% 확률로 상대방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페셜어택의 선택에 따라 승패가 갈릴 수 있어 사용하기 어려운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레이드 / 체육관 (PVE)

 

 

락온과 트라이어택을 가진 폴리곤Z는 노말 속성 2티어 이상에 있을 겁니다. 하지만 노말 속성이 너무 비주류 포켓몬이기 때문에 티어를 측정하는 것이 무의미합니다. 노말 속성 공격은 바위, 강철, 고스트 속성을 제외하고 정배로 들어가기는 하지만 레이드를 할 때 적절한 공격은 아닙니다. 또한 그렇게 강력하지 않고요. 레이드로 사용하기보다 CP가 높으니 체육관 방어용으로 쓰는 것은 조금 추천합니다.

 

필드 폴리곤100 / 포켓몬Z100(CP테이블)

 

 

 

총평

 

 

PVP 마스터리그에서 상대방이 알 수 없는 공격을 할 수 있는 폴리곤Z의 순위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포켓몬이 뭐가 나오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렇게 유리하지는 않습니다. 폴리곤Z를 포함한 적절한 조합을 짜서 약간 써보는 정도가 괜찮을 듯합니다.

 

PVE에서 CP가 높은 노말 속성 포켓몬은 "체육관 방어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